이번 시간에는 Hashlips art engine을 사용해서 그림을 랜덤으로 생성하겠습니다.
TLTR : 유튜브를 통해 영상으로 보는것이 더 빠르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_U4CKD3m11E
Hashlips art engine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2가지 정도 설치하겠습니다.
1. Node.js
2. Visual Studio code
Node.js와 Visual Studio code가 설치가 완료됐다면, Hashlips art engine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깃이 없으 신분은 아래 그림과 같이 zip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Hashlips art engine 사용법 순서
1. 다운 받은 zip을 해제합니다.
2. 해제 하고나서, Visual Studio code 열어서, Visual Studio code 의 죄측 상단의 file -> open folder를 통해 압축을 해제한 Hashlips art engine을 여시기 바랍니다.
3. Visual Studio code 의 좌측 상단의 terminal -> new terminal 을 엽니다.
4. 다음 그림과 같이 터미널창에 npm i 를 입력합니다.
5. 다음 그림과 같이 터미널창에 nodex index를 입력해 그림을 생성합니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5개 created edition이 나온것을 확일 할 수 있다. 즉 5개의 그림이 생성되었다.
6. build 폴더 확인해서 그림과 메타데이터 확인하기
7. src 폴더의 config.js을 들어간다.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growEditionSizeTo에 5가 대입되어 있다. 5개의 그림을 생성한다는 뜻이다. 즉 growEditionSizeTo가 5이므로 5개의 그림이 생성된것을 알 수 있다.
growEditionSizeTo을 10으로 변경하고나서, 터미널창에 nodex index를 입력하면 10개의 그림이 생성될 것이다.